HSD엔진(주) 코로나19 극복 3000만원 성금
HSD엔진(주) 코로나19 극복 3000만원 성금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5.28 15:59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내라! 경상남도! 나눔캠페인’ 창원 1호 기부
▲ 창원시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허성무 창원시장, HSD엔진주식회사 고영열 대표이사,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기철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SD엔진주식회사가 지난 27일 창원시청에서 ‘힘내라! 경상남도! 나눔캠페인’의 창원지역 첫 번째 기부자로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와 실업률 증가로 발생하는 이웃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지속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모인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새롭게 발생하는 복지 사각지대의 다양한 위기가정의 생계비·양육비·교육비·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창원 1호 기부자인 HSD엔진주식회사 고영열 대표이사는 “임직원이 함께 참여한 급여 우수리 기부와 기업의 매칭그랜트로 마련된 소중한 성금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난국 속에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을 적게나마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함께 뜻을 모아 이겨내 보자”고 말했다.

창원시 허성무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창원시민과 함께 하고자 하는 HSD엔진 임직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다”며 “고마운 뜻을 받아 하루 빨리 안정되고 모두가 행복한 창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HSD엔진주식회사는 지난 2002년부터 임직원 사회봉사단을 구성하여 인재의 육성과 자립을 위한 아동·청소년 그룹홈 지원, 지역환경 개선활동, 에너지빈곤층 겨울나기 지원 등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