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어서와 등교수업은 처음이지
밀양교육지원청, 어서와 등교수업은 처음이지
  • 장세권기자
  • 승인 2020.05.28 16:01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초1~2·중3·고2 1단계 등교수업 실시
▲ 지난 27일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 등교 모습.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환)은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장학사들이 1단계 등교수업을 실시하는 관내 유ㆍ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을 살펴보고 등교하는 학생들과 교사들을 격려했다.

5월 20일 우선 등교한 고등학교 3학년에 이어 5월 27일 1단계 등교수업을 실시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교문에서부터 바닥에 1m 간격 표시를 따라 일원화된 출입구인 중앙현관에서 발열체크 후 교실로 이동했다.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서는 등교수업을 준비하며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여 ‘감염없는 학교생활 가이드 라인’을 사전에 계획하고 수립하여 1교시 수업 전 학생들에게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밀양교육지원청은 5월 25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감을 대상으로 등교수업 대비 방역 대책 협의회를 개최 안전한 등교수업 운영 지원 방안 등을 안내하고 정보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밀양중학교를 방문한 정영환 밀양교육장은 “비담임 교사 및 교육행정직은 교문에서부터 학생들의 동선에 따라 중앙현관, 계단, 복도 등 각자의 위치에서 학생들을 맞이하며 학교 내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담임교사는 각 교실에서 첫 등교수업을 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며 반기는 모습에서 전 교직원이 협업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고 말하고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2단계 6월 3일, 3단계 6월 8일 등교수업도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생활할 수 있기를 당부하고 학교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우리지원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수립하여 학교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세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