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두드림 공모전 4기’ 오픈…총 상금 1억원
BAT ‘두드림 공모전 4기’ 오픈…총 상금 1억원
  • 박명권기자
  • 승인 2020.06.01 18:2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공모전 본선 진출 6개팀 최종 성과 공유…소설희 대상 수상
▲ BAT코리아는 지난 29일 서울 역삼동 더북컴퍼니 토브홀에서 ‘BAT 두드림(Do-Dream)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제공/BAT

BAT코리아는 지난 29일 서울 역삼동 더북컴퍼니 토브홀에서 3기 BAT 두드림 공모전 본선 진출 6개팀의 최종 활동을 공유하고 시상하는 ‘BAT 두드림(Do-Dream)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4기 공모전 개시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BAT코리아 김형석 상무를 비롯한 서울대학교병원 윤대현 교수, 주성철 영화평론가, KBS 시사교양국 이현정 PD 등이 참석해 최종 선발팀의 발표를 심사하고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본선 참가 팀원, 심사위원단, 회사 관계자 등 현장 참가 인원을 제한하고 엄격한 방역조치로 진행됐다.

특히 일반 참관인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현장중계를 제공하고, 시청자의 ‘좋아요’ 숫자를 온라인 투표 항목으로 최종 심사 결과에 반영했다.

지난 2017년 첫 문을 연 청년 인재 육성 프로젝트 ‘BAT 두드림’ 공모전은 지난해 3기를 맞아 밤낮으로 땀 흘리는 전국의 아르바이트생을 대상으로 진행, 416명의 지원자 중 6개 팀이 최종 선발, 활동비와 상금으로 총 6000만 원이 지급됐다.

최종 심사 결과, 세계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며 생애 첫 패션브랜드 컬렉션 제작에 도전한 프리랜서 디자이너 소설희씨가 3기 두드림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

소설희씨는 끊임 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자신만의 가치관을 담은 여성 의류 컬렉션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활동 과정에서 많은 이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내 심사위원 평가와 온라인 투표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BAT 코리아는 1일부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환경 및 사회 활동’을 주제로 4기 공모전을 개시한다.

총 상금 1억원이 지급되는 BAT두드림 4기 공모전에는 환경 및 사회 이슈에 관심 갖고 도전하는 청년(1982년~2001년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10일까지 공모전 웹사이트(http://www.ideananumso.com/bat)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BAT 코리아 김형석 상무는 “4기 공모전은 BAT그룹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맞춰 환경과 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을 발굴하고 실현할 예정이라”며 “환경 문제와 사회 이슈에 관심 많은 청년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BAT 두드림 본선 진출팀의 꿈과 여정에 대한 내용은 BAT 두드림 공식 블로그(blog.naver.com/batmanisdream)와 페이스북(facebook.com/batdodrea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