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
경남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6.01 19:06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1일까지 접수…우수 미담사례 발굴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이관연)은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하여 국민에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복무 중 체험·에피소드·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이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 참조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에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18편, 총 2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진전은 우수상 1편, 입선 9편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된다. 한편,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되어 국민께 선보이며, 그 외 수상작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이관연 경남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모범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 제도에 대한 긍정적 공감대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