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긴급재난지원금 담당자 격려
조규일 진주시장, 긴급재난지원금 담당자 격려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6.25 18:1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업무 담당직원과 간담회 가져
▲ 조규일 진주시장은 24~25일 긴급재난지원금 업무를 수행해 온 읍면동 직원 120여 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시청 시민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온 읍면동 직원 120여명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가 종식된 상황이 아닌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사항을 준수한 가운데 양일에 나눠 60여명씩 실시됐다. 조시장은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간담회가 진행됐다.

지난 2개월 동안 읍·면 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전용창구를 개설·운영해 민원인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고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위생에도 철저를 다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왔다.

또한, 행정의 일선에서 장애나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신청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수혜대상 세대가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한편, 경남도와 진주시가 공동 지원한 경남·진주형 긴급재난지원금은 읍면동 공무원이 마감일 직전까지 연락이 안 되는 미지급 가구를 직접 찾아가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총 6만 5071가구에 192억원을 지급하고 지난 6월 5일 종료됐다.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은 현재 진주시 전체 가구의 98%인 14만5300가구에 지급 됐으며, 미지급 가구 3200여 가구에 대해서는 읍면동 공무원이 지속적으로 안내 중에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정일선에서 바쁜 당면업무에도 불구하고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위해 애써 온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직원들이 자랑스럽다”는 격려와 함께 “앞으로도 진주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