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 건강검진·문화체험 실시
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 건강검진·문화체험 실시
  • 김상준기자
  • 승인 2020.06.28 16:0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 위한 스트레스 해소·휴식 시간 가져
▲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6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건강검진 실시 후 오도산 자연휴양림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합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6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건강검진 실시 후 오도산 자연휴양림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에서는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만 9~18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혈액검사, 간염검사, 구강검사, 결핵검진 등 연령(10대)의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산림치유프로그램에서는 브레인요가, 족욕, 아로마테라피, 호흡명상을 준비해 검정고시 준비와 진로고민에 따른 스트레스 회복을 위한 휴식의 시간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 둔 후 건강검진은 처음 받아보는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고, 숲속에서 활동하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머리가 맑아져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지원(검정고시) ▲자립지원 ▲문화체험 ▲자기계발 ▲상담 등을 함께 제공한다. 전화(930-3909) 또는 방문접수 후 이용 가능하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