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개최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개최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6.29 15:2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저작물을 활용해 새로운 음원 콘텐츠 만들어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공유저작물을 활용하여 새로운 콘텐츠 창작에 이바지하고자,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함께 ‘제12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을 개최한다. 공유저작물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저작물을 말한다.

본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배경음악과 ▲가창 두 가지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분야마다 1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 등 총 3300만원(수상작에 대해 20만 원 상당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포함) 상당이다.

공유마당에 있는 만료저작물, 기증저작물, 자유이용허락표시(CCL)저작물을 활용하여 5가지 핵심어 키워드(로맨스·판타지·코미디·스릴러·액션)에 어울리는 음원으로 재창작하면 된다.

또한, 공모전에 접수한 음원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키워드별로 게시되어 재생수, 좋아요수, 댓글수가 많은 10명에게 5만원 상당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인기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모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9월 28일에 위원회 공유마당 누리집 및 네이버 오디오클립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0월 22일에 개최되는 공유저작물 및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콘퍼런스 행사 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의 수상작은 공유마당 누리집(https://gongu.copyright.or.kr)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누리집(https://audioclip.naver.com)을 통해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공유저작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오디오클립 누리집(https://audioclip.naver.com), 창작공모전 누리집(http://www.nanumcontest.com) 또는 운영사무국(02-597-730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