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진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7.02 18:2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기대 산학협력단 건강급식 도우미 기대
▲ 진주시는 2일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대회의실에서 진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진주시는 2일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대회의실에서‘행복하고 건강한 진주 어린이를 위한 안전·건강급식 셀파(도와주는 사람)’라는 비전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영양과 위생관리를 책임질 진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계만)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강민국 국회의원, 김남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과 학교 관계자, 박희옥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최용남 경남도 복지보건국 식품의약과장, 어린이 보육시설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커팅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진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센터장과 3개 팀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록 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 순회방문지도, 대상별(어린이·원장·조리원·교사) 방문교육 등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급식용 식단 및 표준 레시피, 가정통신문 및 급식 운영 관리 서식, 교육자료 등 각종 정보 제공은 물론 어린이 급식소의 운영에 필요한 여러가지 물품 등을 현장지원하고 있다.

또한, 진주시민 누구라도 손쉽게 SNS(인스타그램-/jinju_center/, 카카오스토리-/jinju_center 등)를 통해 어린이 영양 관리 및 주방 위생 관리 등 지역민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김남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은 “진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진주시 관내의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남과기대가 위탁운영을 담당하는 만큼 센터 운영에 있어 대학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진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계만 센터장은 “현재 300여개소 1만3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위생·안전·영양관리 지원을 받고 있으며, 관내 어린이 급식시설에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개발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어린이 급식소 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지역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