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특강 개최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특강 개최
  • 김상준기자
  • 승인 2020.07.05 16:21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훌륭한 부모가 될 수 있다’ 주제
▲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2020년 행복한 부모되기 프로젝트 부모특강’, ‘누구나 훌륭한 부모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2020년 행복한 부모되기 프로젝트 부모특강’, ‘누구나 훌륭한 부모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입시위주의 현 교육체계의 흐름으로 인해 부모와 청소년들의 스트레스가 높아짐에 따라 진정한 부모력을 생각해보고 자녀의 진로, 진학, 학습 지도에 대한 바른 코칭을 배우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초청강사로는 교실 이야기, 행복한 교실 등 EBS, KBS, SBS 다수 출연과 교육관련 다큐멘터리 자문 및<공부를 공부하다>, <대한민국 엄마 구하기>의 저자인 사람과 교육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빙했다.

이날 개최된 특강의 주제로 오전 강의는 ‘진정한 부모력 기르기’, 오후 강의는 ‘우리자녀 학습코칭’을 주제로 부모가 가져야할 바른 부모역할과 우리 자녀의 공부를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강의를 들은 한 학부모는 “내가 어떤 부모이며,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고, 자녀의 학습을 방해하는 부모가 아닌 도움이 되는 부모가 되어야겠다고 느꼈다”라고 전했다.

노인아동여성과 전덕규 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부모 의식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자녀 학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가 되어 우리 청소년들이 행복한 가정에서 몸과 마음이 건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부모상담교실 및 부모양육코칭 1:1상담, 가족 심리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930-3912)로 연락하면 된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