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진주혁신도시 세번째 모모장터 개최
11일 진주혁신도시 세번째 모모장터 개최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7.05 17:5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으로 국산 친환경·우수농산물 공급
진주 혁신도시 내 5개 공공기관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주최하는 세번째 ‘모모장터(모으고 모이는 바이크스루 장터)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주혁신도시 한국시설안전공단 인재개발원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5개 기관은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세라믹기술원, 주택관리공단, 한국저작권위원회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진주시와 진주교육지원청, 한국농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고, 경남사회적가치지원센터와 해피빌더스, 자유시장 상인회가 공동주관한다.

모모장터는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의 참여로 시민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국산 친환경 or 우수농산물을 공급함으로써 정상등교가 이루어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급식 납품업체의 소득을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구매자와 판매자의 상생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생활 속 거리두기에 발맞추고, 전국에서 최초로 환경오염을 줄이는 바이크 스루 형식의 모모장터를 운영한다. 바이크 스루 형식은 승용차를 제외한 자전거, 킥보드, 유모차, 도보 등으로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아울러, 특색 있는 컨텐츠(백종원 레시피를 이용한 우리가족 식단 꾸러미·반조리 꾸러미)로 기존 판매되었던 농산물 꾸러미 상품과는 차별화한 점과 공공기관의 예산 지원으로 사전 구매 예약자에게 폴딩 카트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시민의 참여율을 높일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모모장터는 판매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가 구매 후 요리과정과 요리완성 인증사진을 해시태그, 블로그로 작성하여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참여 공공기관에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며 납품업체와 구매자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환류 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