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독서토론으로 대비하는 역량중심 미래교육
관리자 독서토론으로 대비하는 역량중심 미래교육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7.09 16:44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 학교관리자 수업혁신 아카데미로 토대 다져
▲ 필독서 4종 도서꾸러미.

진주교육지원청은 1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진주지역 중·고등학교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와 미래교육 실현 및 학교문화를 혁신하는 관리자의 역할을 모색하는 ‘2020 중등 학교관리자 수업혁신아카데미 독서토론’을 운영한다.


‘2020. 중등 학교관리자 수업혁신아카데미 독서토론’은 미래역량중심의 진주교육 실현을 위한 중등 학교관리자의 참여와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진주교육지원청 만의 전략적 사업이다.

‘미래교육을 지향하는 진주교육’은 학생·교원·학교 중심의 배움중심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이러한 배움중심 교육활동의 핵심은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이며 이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 ‘2020 중등 학교관리자 수업혁신아카데미 독서토론’이다.

이를 위해 진주지역 중·고등학교 교장 및 교감이 참석하는 4개 팀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각 학기별로 독서토론을 자율적으로 진행한다.

우선적으로 4종의 필독서를 4개 팀 개인별로 제공하고 이 가운데 2종의 도서를 선택해 토론을 벌이게 된다.

진행방식은 오프라인 독서토론과 온라인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독서토론으로 진행한다.

이번 독서토론은 오프라인에서 중·고 교장 교감 자율장학회 주관으로 자율적으로 진행된다.

향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에 따른 온라인 ZOOM 쌍방향 독서토론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특수분야 직무연수로 지정돼 그 운영의 성과와 결과를 12월에 공유할 계획이다.

허인수 교육장은 “‘2020 중등 학교관리자 수업혁신아카데미 독서토론’은 학교관리자가 역량중심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찾고 비전을 세우는 자양분이자, 수업혁신 학교문화 조성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진주 너나들이 수업친구와 함께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와 함께 미래역량중심의 진주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