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휴가철 공중화장실 편의대책’ 추진 한다
경남도, ‘휴가철 공중화장실 편의대책’ 추진 한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7.14 17:48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까지 관광지 등 1485개소 안전점검

경남도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이용을 위하여 다음달 31일까지 ‘휴가철 공중화장실 편의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해수욕장, 관광지, 휴게소 등 휴가철 관광객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도내 공중화장실 1485개소(공원 603, 관광지 588, 터미널 61, 시장·상가 174, 휴게소 39, 역 20)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감염병 예방 대책 준수 및 하절기 위생·청결 강화, 이용객 증가에 따른 공중화장실 확충, 범죄예방 및 안전 확보 등을 주용 내용으로 한다.

먼저 감염병 예방 대책으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세부지침을 이행하고, 공중화장실 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 대기 시 2m 간격으로 줄서기, 변기뚜껑 닫고 물 내리기 등 이용자 수칙 홍보도 병행한다.

하절기 위생·청결을 강화하기 위하여 청소 주기를 단축하여 악취 및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비누, 휴지 등 편의용품도 비치·관리 한다. 또한,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임시화장실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을 위하여 안전장치(비상벨, CCTV)의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장애인 화장실의 실제 이용 가능 여부, 시설물 파손 유무를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편의대책 추진기간 중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하도록 하고, 중대한 사항은 보수·보강 등 문제점 해결 시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조용정 경남도 수질관리과장은 “코로나19 대응 속 휴가철을 맞아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여 우리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용객들도 손씻기, 화장실내 마스크사용 등 공중화장실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선진 화장실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5월 6일부터 추진하고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도내 전체 공중화장실 4842개소에 대하여 철저한 방역관리와 이용자 수칙을 홍보를 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