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생 토익스피킹캠프 실시
경남도립거창대학 대학생 토익스피킹캠프 실시
  • 이태헌기자
  • 승인 2020.07.16 16:2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위탁과정 지역 대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하계방학 대학생 토익스피킹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하여 거창군 위탁과정으로 하계방학 대학생 토익스피킹캠프를 실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하계방학 대학생 토익스피킹캠프는 거창군의 주소를 둔 대학생 40명에게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고 공인어학성적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거창군의 지원으로 지난 7월 13일부터 7월 24일까지 2주간 운영되며, 전문강사 2명, 원어민강사 4명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공인어학시험인 토익스피킹 성적 고득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일일 8시간의 강도 높은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교육과 매일 2회 이상 건강 상태 점검, 마스크 필수 착용, 강의실 소독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이행하여 캠프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남도립거창대학은 대학생들의 공인어학시험 응시를 위해 단체 고사장을 개설하여 7월 25일 실시되는 토익스피킹 정기시험을 시작으로 8회의 시험을 계획하고 있으며, 경남도립거창대학 재학생들에게는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고 공인어학성적 고득점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연수, 해외봉사 등의 각종 해외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박유동 총장은 “지역의 대학생들이 2주 동안 집중 교육을 통해 영어능력을 향상시키고 양질의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한다”며 “대학생 토익스피킹캠프를 계기로 외국어 향상 교육, 글로컬 역량강화연수, 연수 사후 교육 등 보다 적극적인 국제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