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한국사 시네마테크’ 개최
창원문화재단 ‘한국사 시네마테크’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7.22 15:0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3일~15일 창원역사민속관 영상실
창원문화재단은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 13~15일까지 창원역사민속관에서 ‘한국사 시네마테크’상영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역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시민들에게 유익한 여가생활을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8월 13일 상영작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 ‘안시성 전투’를 다룬 영화 <안시성>, ▲8월 14일(금) 상영작 왕과 세자로 만나 아버지와 아들의 연을 잇지 못한 비운의 ‘사도세자’ 이야기 영화 <사도>, ▲8월 15일(토) 광복절 특집 상영작 우리말이 금지된 시대에 우리말 사전을 편찬하려던 ‘조선어학회’ 이야기 영화 <말모이>까지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작품들을 고루 감상할 수 있다.

창원문화재단 관계자는 “‘한국사 시네마테크’상영작 모두 역사적 사실 기반에 허구적 요소가 가미된 ‘팩션(faction)’임을 감안하되, 한국 역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창원역사민속관은 자체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코로나19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하였다. 관람객은 선착순 30명까지 입장할 수 있고 좌우 한 칸씩 띄어 앉기, 지그재그로 착석해야 한다. 입장 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하며, 발열(37.5도 이상), 기침, 인후통 유증상자는 입장이 제한된다. 또 좌석 팔걸이, 문 손잡이 등 손이 자주 닿는 물건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상영 전후 수시 방역할 예정이다.

상영시간은 오후 4시와 오후 7시, 1일 2회 상영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단체관람은 별도 문의, 자세한 내용은 창원역사민속관 홈페이지(history.c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전통문화부 055-714-7646로 하면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