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우수마을 시상
함안군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우수마을 시상
  • 김영찬기자
  • 승인 2020.07.29 18:18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에 아라농촌마을상 칠원읍 소목마을…사업비 500만원
▲ 함안군은 지난 24일 군청에서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우수마을 시상식이 열렸다.
함안군은 지난 24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우수마을 시상식이 열렸다.

군에 따르면 지난 6월 군 관계자, 읍·면 담당공무원 등 12명의 평가위원이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 21개 마을 현장을 방문해 공동체의식 함양과 시행사업의 적절성 사업추진 효과성 사업완료 후 파급성 등 4가지 분야의 심사항목을 객관적·종합적으로 다면평가한 후 수상 마을을 선정했다.

최우수상 아라농촌마을상 에는 칠원읍 소목마을이 선정돼 상 사업비 500만 원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인 공동체조성 마을상에 가야읍 상광마을, 법수면 삼태마을, 칠북면 남양마을이 각각 선정돼 상 사업비 300만 원을 받았다.

장려상인 경관개선 마을상에는 가야읍 신동마을, 함안면 정동마을, 법수면 석무마을, 대산면 목지마을, 칠서면 평지마을, 산인면 중촌마을이 각각 선정돼 상 사업비 200만원을 수상했다.

수상된 마을들은 쓰레기 불법투기로 방치돼 있는 마을주변과 도로변에 꽃길과 화단을 조성해 마을 취약지역의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마을깃발 설치, 벽화 그리기 등을 통해 마을의 특색을 살리고 마을주민 스스로가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 조성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했다.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마을의 잠재적 자원을 발굴·활용하여 색깔 있는 농촌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 2013년 8개 마을을 시작으로 해서 모두 144개 마을에서 시행’됐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