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이 전하는 Go.Back 프로젝트
밀양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이 전하는 Go.Back 프로젝트
  • 장세권기자
  • 승인 2020.07.30 16:2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소방관들에 직접 만든 집밥 도시락 전달
▲ 밀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20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건강지킴이 ‘집밥, 꿈선생’의 나눔 행사 집밥 Day를 밀양시 소방서를 방문해 진행했다.
밀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숙이)은 2020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건강지킴이 ‘집밥, 꿈선생’의 나눔 행사 집밥 Day를 밀양시 소방서를 방문해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집밥 Day는 ‘집밥, 꿈선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집밥, 꿈선생’을 통해 배운 간단한 집밥 요리를 다시 실습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완성된 요리를 이웃에게 나눌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나눔의 가치와 더불어 함께하는 활동과 참여의 기쁨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에서 준비한 집밥 Day는 밀양 꿈드림 소속 청소년과 밀양시 관계자, 손현호 밀양 소방서장 및 밀양소방서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이 전하는 Go.Back 프로젝트, 희망Go! 코로나 Back! 힘내라♥밀양소방관’이라는 주제로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 국민의 건강을 위해 수고 해주신 밀양시 소방관들에게 직접 만든 집밥 도시락을 전달하며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건강지킴이 ‘집밥, 꿈선생’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고민으로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함께 집밥을 만들고, 나누는 경험을 통해 서로가 식구(食口)가 되어주는 치유적인 의미도 포함하고 있으며, 회기별 요리과정은 밀양꿈드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세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