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혁신형 기술개발사업 진단·기획 지원 과제 대상자 모집
생활혁신형 기술개발사업 진단·기획 지원 과제 대상자 모집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8.05 16:3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8일까지 경상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로 제출
▲ 경상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국립 경상대학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생활혁신형 기술개발사업 ‘생활혁신개발과제’ 영남권역 진단·기획 기관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경상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이에 따른 진단·기획 지원 과제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생활밀착형 기술개발 과제를 진단·컨설팅·개발 지원하며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으로, 대학·연구기관의 기획력, 협력 네트워크, 연구장비 등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기술 역량을 진단·컨설팅하고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활혁신개발과제’는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제품·공정·서비스 등의 개선을 위해 1단계에서는 진단·기획을, 2단계에서는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1단계 진단·기획 지원 과제 대상은 영남권(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에 위치한 소상공인이다.

권역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8월 중 1단계(2개월, 과제당 500만 원) 지원으로 20여 개 내외의 진단·기획 과제를 모집한다.

진단 및 컨설팅이 완료된 과제 중 경상대 교수진 등 전문가 매칭을 통해 2단계(6개월, 과제당 3000만 원) R&D 기술개발 과제로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는 경상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단·기획 지원과제 사업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종합관리시스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상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