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체인지업·커터 저번보다 좋았지만, 구속은 더 올려야”
류현진 “체인지업·커터 저번보다 좋았지만, 구속은 더 올려야”
  • 연합뉴스
  • 승인 2020.08.06 16:32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승 더 일찍 하면 좋았겠지만, 앞으로도 팀이 이길 수 있게 선발 역할”
세 번째 등판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 이적 후 첫 승을 거둔 류현진(33)은 한결 편안한 모습으로 화상 인터뷰를 했다.

하지만 그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현진은 6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1안타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막았다.

볼넷 3개를 내주긴 했지만, 삼진을 올 시즌 최다인 8개나 잡았다.

류현진의 역투 속에 토론토는 애틀랜타를 2-1로 꺾었다. 앞선 두 차례 등판에서 모두 5회에 강판하며 고개 숙였던 류현진은 세 번째 등판에서 첫 승리(1패)를 거뒀다.

경기 뒤 현지 언론과 화상 인터뷰를 한 류현진은 “지난 경기보다 체인지업, 직구, 컷 패스트볼(커터) 등이 좋아졌다. 구속도 지난 등판보다는 올랐지만, 예년 수준만큼 좋아져야 한다”며 “볼넷을 많이 허용하고 있는데, 그것도 줄여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류현진은 공 84개 중 체인지업을 32개나 던졌다. 우타자 바깥쪽으로 떨어지는 날카로운 체인지업으로 삼진 6개를 잡은 장면은 이날 호투의 백미였다.

직구 평균 구속도 시속 145㎞(90마일)로, 7월 31일 워싱턴 내셔널스전의 시속 142㎞(88.4마일)보다 3㎞ 정도 올랐다.

하지만 류현진의 메이저리그 개인 평균 직구 최고 구속인 시속 146.5㎞(91마일)에는 미치지 못했다.

류현진은 “작년 구속까지는 올려야 한다”며 “구속은 점점 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 힘이 붙는 것 같다. 잘 되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커터도 류현진이 원하는 수준에 다가가고 있다. 류현진은 “앞선 2경기에서 던진 커터는 내가 원하는 구속이 나오지 않았다. 슬라이더처럼 구속은 느리고 각은 큰 공이었다. 내가 의도하지 않은 방향이었다”며 “캐치볼 등을 하면서 조금씩 변화를 줬다. 오늘 경기에서는 커터가 잘 들어갔다. 이런 공을 던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적 후 첫 승을 거두면서 류현진도 자신감을 되찾았다. 그는 “조금 더 일찍 첫 승을 거뒀다면 좋았을 것이다”라고 아쉬워하면서도 “앞으로도 팀이 이길 수 있게, 선발 투수 역할을 제대로 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