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여야, 광화문 집회 참석 두고 공방
경남 여야, 광화문 집회 참석 두고 공방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8.23 18:21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통합당은 광화문 집회의 암묵적 동조자…사과 하라”
통합당 “당 차원에서 독려 사실 없어…허위사실에 법적조치”

미래통합당 경남도당 당원들의 8.15 광화문 집회에 조직적 참석 의혹을 두고 민주당과 통합당 경남도당이 공방을 벌였다.


지난 8월 15일 서울 광화문 집회 참석자들이 대거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미래통합당 경남도당 당원들이 광화문 집회에 조직적으로 참석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며 이에 대한 사과와 대책을 요구했다. 이에 통합당 경남도당은 민주당 도당의 주장이 허위 사실이라며 법적인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맞선 것이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8.15 광화문 집회에 미래통합당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한 것으로 예상된다”며 “미래통합당 경남도당에 긴급 행정명령에 따라 당원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현황을 파악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을 준수하게 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미래통합당이 ‘8.15 광화문 집회의 암묵적 동조자이며, 묵시적 방관자’이다”며 “경남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한 이번 일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미래통합당 경남도당은 “우리는 광화문 집회에 당원이나 당 관계자들이 참석하도록 공식적으로 안내하고 독려한 사실이 결코 없다”며 “통합당 도당 관계자들이 광화문 집회에 다수 참석한 것처럼 사실을 왜곡하고 호도하고 있다”고 맞섰다.

그러면서 “민주당 도당의 보도자료는 명백한 허위 사실로서 민주당의 사과와 정정 보도자료가 없을 경우 통합당은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공표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