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함안문화예술회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김영찬기자
  • 승인 2020.09.01 15:5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활성화·지역문화 기여도 등 총 4가지 최고 평점 받아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 페스티벌 문화예술상 부분에 함안문화예술회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 페스티벌 문화예술상 부분에 함안문화예술회관(소장 지희선)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전국 220개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의를 거쳐 선정된 6개 문예회관이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등 종합 평가 후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함안문화예술회관은 ▲ 문예회관 운영활성화 ▲ 지역문화 기여도 ▲ 인지도 ▲ 혁신도 총 4가지 기준에서 최고 평점을 받았다.

한문예술협회는 문예회관 운영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15주년을 맞이하는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함안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총 사업비 39억을 들여 무대기계, 조명시스템, 건축음향 등 대공연장을 최신 시스템으로 리모델링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공연장을 군민들에게 고품격 문화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뮤지컬, 클래식, 콘서트 등 경쟁력 있는 공연 컨텐츠를 확보하는데 노력했다.

또한 대공연장 객석을 당초 490석에서 510석으로 증설하여 무대예술전문인을 의무배치 하고 무대하부 리프트 작업 시 추락을 방지하는 무대 리프트 안전난간대와 코로나 19를 대비로 스마트시트 시스템과 공기질측정기 및 제균기 전국 공연장 최초 설치하여 무대작업자의 안전과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예방에도 노력하고 있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우수 컨텐츠를 많이 유치하여 함안군이 문화도시로 더욱더 발 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