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 접수 시작
제15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 접수 시작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09.03 16:0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온라인 접수…발명상상화·글짓기 등 4개 부문
경남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적 창의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하는 ‘제15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회’이 오는 18일까지 www.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kr 에서 온라인 접수로 개최된다.

국립경상대학교와 경남도,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및 경남서부지역 10개 지자체(진주시·통영시·사천시·거제시·남해군·하동군·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가 주최하고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경남도교육청, 국립경상대학교 LINC+사업단·공학교육혁신센터·학생처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발명상상화(초등학생), 발명글짓기(초·중·고등학생), 융복합발명비즈니스(고등학생 및 대학생), 발명UCC(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총4개 부문에 걸쳐 개최된다.

국립경상대학교총장상, 특허청장상, 서부경남 지자체장상 등이 수여되는 이 대회는 창의적인 마인드 형성을 위해 모든 부문의 과제가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작품을 온라인에 업로드하여 심사하는 지역발명 축제로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도 주어진다.

특히, 그동안 참가학생 및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여하는 집체행사로 진행해온 행사를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대회에 임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경남지역 학생들의 창의력을 극대화한 우수 작품들이 제출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박수현 센터장은 “참가비가 없고 모든 과제를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시·공간적 제약없이 주어진 과제를 해결해가는 비대면형·참여형 열린대회인 만큼 학생들이 부담 없이 참가하여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최요강과 참가신청서는 제15회 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 홈페이지(www.경남학생발명창의력대전.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웹사이트 내에서 작품 등을 업로드 하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문의는 진주상공회의소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055-762-9411/3)로 하면 된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