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영 위원장, 와이즈유 영산대 부구욱 총장과 정책협의
민주당 이재영 위원장, 와이즈유 영산대 부구욱 총장과 정책협의
  • 차진형기자
  • 승인 2020.09.10 18:26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지역 현안 함께 노력할 것”
▲ 더불어민주당 양산갑 이재영지역위원장이 지난 9일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부구욱 총장과 양산 지역 정책협의 및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양산갑 이재영지역위원장이 지난 9일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과 양산 지역 정책협의 및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재영위원장과 부구욱총장, 이동성교수, 김용수 사무국장이 배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시대 부울경 미래산업과 글로벌 인재 육성 등 지역 현안 정취 및 정책 협의에 나섰다.

이날 이재영 위원장은 “양산을 대표하는 영산대학교 인재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대한민국 경제영토를 넓히고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고 양산의 미래비젼을 모색하고 지역 인재육성가 성장 할 수 있도록 정책 및 예산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양산의 역사 문화적 가치를 살린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계인이 양산을 찾아오는 세계 속의 문화 힐링도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영산대와 협력하겠다며 양산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지도자가 참여하는 시민대토론회를 통해 양산의 4차산업시대 맞는 인재 육성과 일자리 마련 등 미래방향을 제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부구욱 총장도 적극 공감하며 “영산대학교는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한-베트남통역전공, K-비즈니스전공 등 사회적 수요가 높은 전공들을 신설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연결시키고 우리 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활동을 돕기 위한 지원을 지속 할 것이다”고 말했다.

부구욱 총장은 “월드옥타의 구성원들처럼 맨주먹으로 해외에 나가서 성공한 한국인의 저력을 학생들에게 전하는 것도 대학의 소임”이라며 4차 산업시대 부울경 미래산업과 지역 인재 육성 등 양산의 인재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자로써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