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창녕군 국가서비스대상 수상
  • 홍재룡기자
  • 승인 2020.09.10 18:2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정책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 ‘쾌거’

창녕군은 2020년 국가서비스대상 귀농귀촌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금년도 수상으로 2018년, 2019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단체장의 강력한 추진의지와 관심으로 다양한 귀농정책을 지원하며 추진한 결과이다.


창녕군은 귀농귀촌상담사를 배치해 귀농에 관심 있는 도시민에게 귀농 정보 제공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창녕에서 한 달 살아보기를 실시해 창녕에 관심 있는 도시민이 창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귀농학교 수강료 지원을 통해 예비 귀농인들이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교육을 병행해 귀농현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귀농학교를 수료한 1,166명의 수료생들은 서로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귀농 후에는 귀농인 창업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신규 귀농인이 농기계·농약·비료 등 농업에 필요한 자재를 마련하는데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재능기부단, 현장실습 멘토링,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여 빠른 정착을 돕고 있다.

그리고 귀농 창업자금을 지원해 초기 자본이 부족한 귀농인에게 농지마련 자금 등 영농기반을 조성하는 자금을 저리로 융자해 주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창녕은 낙동강 배후습지라는 비옥한 토양을 가지고 있어 마늘·양파 등 고소득 작물과 시설채소, 과수 등 다양한 작목을 재배할 수 있고, 우포늪·화왕산이라는 생태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어 귀농귀촌의 적합지로 꼽힌다. 귀농귀촌인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