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햄스트링 부상으로 2~3주 진단…PS 복귀가 최선
최지만, 햄스트링 부상으로 2~3주 진단…PS 복귀가 최선
  • 연합뉴스
  • 승인 2020.09.14 16:19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보스턴전에서 주루하다 허벅지 부상
최지만(29·탬파베이 레이스)이 허벅지 부상 탓에 정규시즌을 조기에 마감했다.

탬파베이와 최지만은 포스트시즌(PS) 복귀를 기대하며 재활을 시작한다.

MLB닷컴은 14일(한국시간) “최지만이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했고, 왼쪽 허벅지 염좌 1단계 진단이 나왔다. 최지만이 복귀하려면 2~3주의 시간이 필요하다”며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한 최지만은 정규시즌에서 뛸 수 없다”고 보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팀당 60경기의 단축 시즌을 치르는 2020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는 9월 28일에 정규시즌을 마감한다.

최지만이 정규시즌에서 뛸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케빈 캐시 탬파베이 감독은 최지만이 포스트시즌에서 뛰는 장면을 상상한다.

캐시 감독은 “포스트시즌 1라운드에는 최지만이 복귀하길 기대한다”라며 “최지만은 팀에 엄청난 에너지를 주는 선수다. 우리는 최지만이 많이 그리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지만은 13일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경기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회말 2루에서 네이트 로의 우전 안타 때 홈을 파고들었다. 득점에는 성공했지만, 홈에 도착한 최지만은 홀로 일어나지 못하고 케빈 캐시 감독과 트레이너의 부축을 받아 더그아웃으로 들어갔다.

경기 뒤 최지만은 “허벅지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오늘 4회 상황에서는 꼭 득점해야 했다”고 부상을 감수하고 뛰었던 상황을 떠올리며 “희망을 잃지 않고 검진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아쉽게도 최지만은 왼쪽 허벅지 염좌 진단을 받았다. 최지만은 올 시즌 42경기에 출전해 타율 0.23-(122타수 28안타), 3홈런, 16타점을 올렸다.

남은 정규시즌에서 뛰기는 어렵지만, 재활에 속도를 낸다면 포스트시즌에서 복귀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