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이정대 졸업생, 공기업 취업 화제
진주폴리텍 이정대 졸업생, 공기업 취업 화제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09.15 16:5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크전기과 졸업…국가철도공단 취업 성공
▲ 진주폴리텍 스마트전기과 졸업생 이정대씨.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 졸업생 이정대 씨가 국가철도공단 취업에 성공해 화제다.


이 씨는 대학졸업 후 매매 및 사무 관련 업무에 종사하던 중, 보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평생기술을 배워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

틈틈이 취업을 위한 공부를 병행하며 실무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알아보던 중, 그는 진주폴리텍 대학에 입학하게 됐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4차 산업혁명 대비 최신장비를 갖춘 스마트전기과에 입학한 이 씨는 누구보다 열심히 전공이론 공부와 실습에 매진했다.

그 결과, 그는 입학 이후 전기·승강기·공조냉동기능사를 취득하고, 전기산업기사 필기에도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또한 취업시기가 다가오자 국가철도공단 취업이라는 취업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밤낮으로 부단히 노력하고 마침내 목표로 하던 공기업에 합격하게 됐다.

이정대 씨는 “처음 접하는 분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있었지만, 기초이론부터 차근히 알려주시는 교수님의 열정과 첨단 실습장비가 갖춰져 있어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스마트전기과 김상복 지도교수는 “기업체에서 꼭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대학 졸업 후에도 나만의 취업 스킬을 준비해 취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입학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폴리텍에서는 취업 및 재취업에 도전하는 다양한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 훈련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나이·학력·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기술을 배워 취업하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문의는 진주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교학처에서 진행한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