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상하이 여성기업인 초청 ‘경남도 홍보의 날’
中상하이 여성기업인 초청 ‘경남도 홍보의 날’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9.16 18:0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투자유치 환경·우수농수산식품·요관광지 등 소개

경남도 상해사무소는가 16일 오후 2시 상해시 창닝구 소재 세무상성 7층 금색홀에서 상하이 여성기업인 등 70여명을 초대해 ‘경상남도’ 상표(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강화를 위한 ‘경상남도 홍보 날(DAY)’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상해시 창닝취 인민정부 정가교지에따오(관할 구역 내 모든 대내외 행정업무 추진하는 상해시 지방정부 행정구역 명칭으로 200여명 직원 근무) 소속 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남 투자유치환경 설명, 우수농수산식품 시식, 주요 관광지 및 경남관광상품 소개, 경남 미식체험 등 경남도를 한자리에서 둘러보고 체험을 할 수 있게 준비해, 중국인들에게 우리 경남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코로나19로 건강과 근거리 해외여행에 관심이 높아진 시기에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2021년 함양 산삼 항노화 엑스포’의 산삼 체험과 ‘산청 동의보감촌’ 등의 여행지는 힐링 관광지로 여성기업인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동방항공식품투자유한공사 전금 대표는 “한국에 대해서는 서울· 부산·제주도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오늘 경상남도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 “풍성하고 알찬 행사 내용에 오늘 하루 경남을 여행 갔다 온 기분이다”라고 말했다.

여성 기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종가집식품유한공사에서 70명분의 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와 주상하이 한국문화원에서 한국 스타일 메이크업 시연 및 체험행사를 후원해 행사를 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유정실 상해사무소장은 “이번 행사는 대규모 상품 구매와 직원 인센티브 관광 유치가 가능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진행했기에 우리 경남도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인연을 계기로 향후 기업 인센티브 관광, 직원 선물 및 기업 홍보물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해시 창닝취 인민정부 정가교지에따오에서는 정부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추석 직원선물에 7백만 원 상당의 경남 우수농수산식품을 구매해 나눠 줄 예정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