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 여아 ‘지옥학대’ 계부·친모에 징역 10년·7년 구형
10살 여아 ‘지옥학대’ 계부·친모에 징역 10년·7년 구형
  • 장세권기자
  • 승인 2020.09.20 17:34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사건 중대성·수법 잔혹성 등 고려 엄벌”
▲ 아동 학대 혐의 등으로 기소된 ‘창녕 9살 아동 학대 사건’ 친모(노란색)가 지난 8월 14일 창원지법 밀양지원에서 열린 1심 1차 공판 종료 후 법원을 나서고 있다.
10살 여아를 잔혹하게 학대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계부(36)·친모(29)에게 검찰이 각각 징역 10년과 7년을 구형했다.

18일 창원지법 밀양지원에서는 형사1부(김종수 부장판사) 심리로 상습 아동학대 등 혐의로 기소된 계부·친모에 대한 결심공판이 열렸다.

검찰은 사건의 중대성과 수법의 잔혹성 등으로 피해 아동에게 신체적·정신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했다며 계부에게 징역 10년을, 친모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

또 피해 아동이 의붓아버지로부터 많이 맞아 시기와 횟수를 특정하기 어렵고, 엄벌을 원하는 점 등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친모는 조현병 증세를 보이며 나머지 자녀들을 양육할 책임이 있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이들 부부는 첫 공판에서 심신미약 등으로 인해 기억이 온전치 않다며 일부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앞서 이들은 올해 1월부터 4개월간 딸 A양을 쇠사슬로 묶거나 불에 달궈진 쇠젓가락을 이용해 발등과 발바닥을 지지는 등 학대를 자행한 혐의를 받는다.

고문과 같은 끔찍한 학대를 견뎌야 했던 A양은 5월 29일 집에서 탈출해 잠옷 차림으로 창녕 한 도로를 뛰어가다 주민에 의해 발견됐다.

검찰은 이들 부부에게 상습 특수상해 외에도 감금, 상습아동 유기·방임, 상습 아동학대 등 혐의를 적용했다.

이들 부부에 대한 선고 공판은 다음 달 16일 열린다. 장세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