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창원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 최원태기자
  • 승인 2020.09.22 18:13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일파스텔드로잉·악기-우쿨렐레·비누공예 등
창원시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자기의 삶을 주체적으로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잠재된 재능을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창원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미술(오일파스텔 드로잉), 악기(우쿨렐레), 디자인(비누공예)’ 3개의 영역에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술(오일파스텔 드로잉)’은 창동예술촌 입주작가 정성훈 작가님을 초빙하여 지난 달 3일부터 총10회의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악기(우쿨렐레)’는 홍뮤직스튜디오 원장님을 강사로 오는 22일부터 총 15회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비누공예)’는 D.place공방과 함께 24일부터 총15회 과정으로 허브비누, 탄생석비누 등 다양한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만든 작품은 D.place공방에서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 활동을 통해 비대면으로 판매하여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다.

뻔뻔비즈(Fun Fun Biz)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상의 회사를 설립해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고, 제작,판매,정산 활동을 진행하는 실물경제 체험으로 실질적인 소득활동을 체험해 봄으로써 경제적 자립 준비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장규삼 보육청소년과장은 “이번 뻔뻔비즈 등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 안에 숨어 있는 잠재된 능력을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문화예술·체육·봉사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원시 관내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진로·문화체험 등 지원을 받고자 하면 거주지 관할센터로 ▲창원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55-225-3907~8 ▲마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55-225-7293~4 ▲진해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55-225-3893~4 연락을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