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브라보 마이 라이프 제대군인, 당신을 응원합니다
기고-브라보 마이 라이프 제대군인, 당신을 응원합니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10.07 15:0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자연/경남서부보훈지청 보훈과 주무관
강자연/경남서부보훈지청 보훈과 주무관-브라보 마이 라이프 제대군인,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관심을 가지고 기억해야 할 보훈 행사 ‘제대군인 주간’을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10월5~8일까지의 기간이 바로 국가보훈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대군인 주간이다. 제대군인 주간은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여 제대군인이 안심하고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국가보훈처에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는 기간이다. 슬로건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로 ‘제대군인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제대군인이 제복을 입고 살아온 스스로의 삶에 보람과 자긍심을 갖게 한다’는 의미이다.

올 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 행사로 추진 될 예정인데, 주요 행사를 소개해 드린다면 우선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 취업박람회 ‘굿잡’, 성공 토크쇼 ‘금쪽같은 내 일터’, 뉴딜 일자리 강연 ‘뉴딜잡담’, 고용우수기업 현장다큐 ‘참 좋은 기업’등 제대군인들에게 유익한 강연 및 토크쇼가 온라인으로 방영 된다. 또한 많은 국민들이 참여 할 수 있는 SNS행사를 소개해드리자면, 지난 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국가보훈처에서 추진하는 제대군인 응원 캠페인 행사가 진행된다. 제대군인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의미를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등 본인의 SNS에 챌린지 형식으로 게시하면 되고, 가장 조회수 많은 영상, 재미있는 영상 등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고 한다. 경남서부보훈지청에서도 자체적으로 SNS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경남서부보훈지청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 응원하는 마음을 제, 대, 군, 인 4행시로 표현하여 댓글로 남겨주시면 된다. 응모자 중 10명을 추첨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경제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던 데는 젊은 시절을 국방에 바친 제대군인의 희생과 공헌이 뒷받침 되어 있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 기억해야 한다. 국민들은 새로운 사회 출발을 위해 제대군인에 대한 감사와 응원을 보내야 할 것이고, 기업체는 책임감 있는 인재로서의 군인에 대한 가치 인식을 기초로 하여 활발한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야 할 것이다.

2020년도 제대군인 주간 포스터를 유심히 보면 목숨 바쳐 지켜낸 대한민국 국토를 뒤로하고, 군복을 벗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손을 번쩍 들고 있는 제대군인의 뒷모습이 그려져 있다. 그의 뒷모습에 서려있는 설렘과 기대, 두려움과 긴장을 우리 국민들이 그 뒤에서 든든하게 지켜 줄 차례인 듯 하다. 그리고 국가보훈처와 경남서부보훈지청에서 추진하는 2020년 온라인 제대군인 주간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힘내세요 제대군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