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여성지도자회 17기 자연보호 캠페인 실시
경상대 여성지도자회 17기 자연보호 캠페인 실시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10.19 17:04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지 환경정비…‘한 달에 한 번 프로젝트’ 6년째 실천 중
경상대학교 평생교육원 여성지도자회 제17기 동문회는 17일 진주시 금호지 생태공원 일대에서 자연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상대학교 평생교육원 여성지도자회 제17기 동문회(회장 조분자·수석부회장 박정임)는 17일 하루 동안 진주시 금산면 금호지 생태공원 일대에서 자연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진주, 사천, 산청, 의령, 하동 지역 회원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과 같은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들은 금호지 및 생태공원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줍고, 나들이객들이 쓰레기를 수거하도록 쓰레기봉투 400장을 준비해 나누어주는 활동을 펼쳤다.

여성지도자회 제17기 동문들은 회원들의 소속감을 높여 주면서도 이웃에 사랑을 전달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한 달에 한 번 프로젝트’라는 것을 창안했다. ‘좀더 웃고 좀더 재미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게 이들의 슬로건이다. 이후 6년째 이 프로젝트를 이어나고 있다.

이들은 매월 모일 때마다 커다란 돼지저금통을 들고 다니며 조금씩 성금을 모은다. 그렇게 모은 성금과 연말에 진행하는 바자회 수익금으로, 해마다 이웃 사랑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첫해에는 회장 이취임식 화환 대신 라면 43상자(120만 원 상당)를 받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이듬해에는 진주불교회관 ‘보현의 집’에 기부 및 하루급식봉사 활동을 했고 세 번째 해에는 연탄 1004장을 어려운 이웃에 직접 배달하는 ‘연탄 배달봉사를 했다.

네 번째 해에는 진주경찰서 남강지구대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캠페인 봉사활동을 했고. 다섯 번째 해에는 하동군 대도섬에서 지역홍보 및 자연보호 캠페인 봉사를 했다.

조분자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환경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일회용 용기 사용을 줄이고, 주변 자연환경을 돌아보는,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같이 작지만 의미 있고, 지역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