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021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활성화 연수
경남교육청, 2021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활성화 연수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10.20 17:0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위한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 안내

경남교육청은 중학교 교감·교육과정부장,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등 560명을 대상으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2021학년도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활성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5개 권역으로 나눠 19일부터 23일까지 경남교육청과 직속기관(과학교육원, 특수교육원, 연구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경남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2020학년도의 수업일수 변경, 등교 수업 방법 등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안내했다.

그리고 학교 교육 핵심역량이 길러질 수 있도록 2021학년도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2021학년도 교육과정 편성을 위해 ▲단위 학교별 특색 있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법 ▲공교육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대한 특별법 ▲학생의 학습권 및 교과 선택권 보장을 위한 미이수 교과프로그램(온라인수업) ▲교육과정 연계 동아리활동 활성화 ▲학사운영 내실화 방안 등이 담겼다.

또한 교사가 교육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해석하고 구현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문해력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특히 연수 참여자들은 교육과정 편성표를 직접 작성해 보는 실습 중심의 연수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홍정희 교육과정과장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습 경험의 질 개선을 통한 행복한 학습이 구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 역량중심 교육과정 문해력을 기반으로 특색 있는 학교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