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모바일 상품권 사용법 교육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모바일 상품권 사용법 교육
  • 안인갑 지역기자
  • 승인 2020.10.21 18:44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도울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활성화 추진
▲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20일 소상공인 및 시민에 대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사용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용길)는 진주시가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19일 출시함에 따라 소상공인 및 시민에 대한 사용 방법을 교육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교육장에서 20일 오후 3시부터 60분간 진행한 이번 교육에는 지역 소상공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일자리경제과에서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발행 취지와 사용방법, 가맹점 가입 및 출시기념 이벤트 등에 대해 홍보하고, 이어서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양대복)에서 제로페이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사용방법을 몰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모두가 진주사랑상품권 구매에 동참하기로 제안하기도 하였으며 참여자 김모씨는 이런 교육을 통해 새로운 시책을 알게 되고 사용법을 익힘으로써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박용길 회장은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우리 소상공인들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그럼에도 진주시에서 그동안 선제적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지원, 경영안정자금 확대, 상품권 발행 확대 등의 대응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 시행함으로써 장기화된 경기침체에서도 버틸 수 있었다”며 진주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안인갑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