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테러위험시, Run즉시대피 Hide안전확보 Tell신고
기고-테러위험시, Run즉시대피 Hide안전확보 Tell신고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10.26 15:17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우/진해경찰서 웅동파출소 순경
김선우/진해경찰서 웅동파출소 순경-테러위험시, Run즉시대피 Hide안전확보 Tell신고

테러란 특정목적을 가진 개인 또는 단체가 살인, 납치, 유괴 등 다양한 방법의 폭력을 행사하여 사회적 공포상태를 일으키는 행위를 말한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외로운 늑대’라고 하여 특정목적 없이 사회적불만과 정부에 대한 반감 등으로 인해 혼자 계획하고 단독적으로 실행하는 새로운 유형의 테러가 세계 곳곳에서 발생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테러는 개인적불만이라는 이유로 충동적이고 갑작스럽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전에 추적하거나 예방하기도 어려운 특징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테러는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 등 사회적, 경제적 혼란 속에서 언제든 이러한 테러가 우리의 주변에서 발생되지 않는다는 법은 없을 것이다.

현재 경남지방경찰청에서는 테러를 예방하기 위해 백화점, 기차역 등 테러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기동부대를 동원하여 점검 및 대비훈련을 하고 있으며 테러발생시 국민행동요령(‘Run즉시대피’, ‘Hide안전확보’, ‘Tell신고’) 영상을 제작하여 홍보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스스로가 언제든지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경각심을 갖고 대비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테러가 의심되거나 상황을 목격한 경우에는 ‘Run 즉시대피’ 하고 ‘Hide 안전확보’ 하여 ‘Tell 신고’ 해야 한다. 신고 시에는 정확한 위치, 현장상황 등을 구체적으로 하는 것이 신속하게 테러를 진압하고 피해자를 구조하는데 더욱 도움 될 것이다.

우리 스스로가 테러에 대한 행동요령을 사전에 숙지하고 확실히 대비한다면 더욱 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