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당신의 케미(Chemi)는 누구인가
세상사는 이야기-당신의 케미(Chemi)는 누구인가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10.27 15:52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남용/거창경찰서 아림지구대 경위
문남용/거창경찰서 아림지구대 경위-당신의 케미(Chemi)는 누구인가

표범처럼 달려 미사일처럼 쏜다.

손흥민 선수(토트넘·28세)가 최근 9경기에서 10골 4도움이라는 경이로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지난달 20일 사우스햄튼 전에서 4골을 넣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시아 선수 한 경기 최다 골(3골)을 갈아치웠고, 2020-2021 EPL득점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다.

월드클래스 활약의 원동력은 튼튼한 기본기, 폭발적인 스피드, 양발사용, 결정력이다.

손흥민은 “케인의 패스가 없었다면 많은 골을 넣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는 경기장 안 밖에서 좋은 관계를 갖기 위해 노력 한다”며 동료의 도움 덕분임을 강조했다.

손흥민-해리 케인은 ‘환상의 호흡’으로 그동안 29득점을 합작해 현역 공격 콤비 가운데 가장 많은 득점을 올렸고, 이 부분 EPL 역대 공동 2위 성적이다.

방탄 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했다.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방탄소년단의 빛나는 성공 뒤에는 작곡가 데이비드 스튜어트, 손성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 디렉터, 김현정 A&R팀장, 피독 프로듀스, 룸펜스 뮤직비디오 감독이 있다.

통일신라 김춘추와 김유신, 고려건국 왕건과 신숭겸, 한글 창제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사, 거북선 건조 이순신과 나대용, ‘안중근 의거’ 숨은 조력자 최재형 선생.

유비에게 관우, 장비, 제갈공명이 있었다면 ‘역발산기개세(力拔山氣蓋世)’ 항우를 물리친 유방에게는 소하, 장량, 한신 이라는 한초삼걸(漢初三傑)이 있었다.

전구를 발명한 에디슨은 14명의 핵심 조력자가 있었고, 천재화가 미켈란젤로도 13명의 예술가와 함께 시스타나 성화를 완성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아무리 뛰어난 실력을 갖췄더라도 혼자 탁월한 성과를 내기는 어렵다.
‘케미(Chemi)’라는 신조어가 있다.

케미는 ‘사람과 사람이 잘 어우러지고 궁합이 좋다’는 의미의 케미스트리(Chemistry)의 줄임말이다.

스포츠분야뿐만 아니라 기업 등 모든 조직과 가정에서 구성원들의 유대감과 화합은 중요하다.
승패와 조직의 운명을 결정지을 수도 있고 가정 행복의 잣대가 된다.

필자는 거창경찰서 아림지구대 순찰2팀 소속으로 10명의 경찰관이 근무하고 있다.

필자는 오는 11월에 경위로 승진하는 손효정 경사, 김민호 경장과 한 조다.

각종 민원처리에서부터 현장 출동까지 이들과 함께 한다.

급작스런 위험에 처할 때 도울 것이라는 굳건한 믿음, 업무처리에 대한 신뢰,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일한다.

필자가 부족한 영역은 조원들이 채우고 어렵고 책임질 일은 필자가 앞장선다.

어떤 순간에 무엇을 해야 할지 눈빛만 봐도 아는 텔레파시처럼 손발이 맞다.

첨예한 갈등과 사고현장에서 힘겨운 일도 있지만 이들과 함께 라서 든든하다.

이 지면을 빌려 손효정 경사, 김민호 경장에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다.

잘 되는 팀은 자기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자신감, 소통·공감 능력과 희생정신을 갖췄다.

당신의 케미는 누구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