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공대, AI 경진대회 개최
연암공대, AI 경진대회 개최
  • 강미영기자
  • 승인 2020.11.05 16:3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12월 18일까지…내년 고교생 참가 확대 계획
▲ 연암공과대학교.
연암공과대학교는 AI/빅데이터 분야 선도대학으로서 관련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사고함양과 관심 제고를 위해 오는 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약 40일간 ‘2020 연암공과대학교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연암공대는 공학계열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AI/빅데이터를 미래 산업환경에서 학생들이 반드시 익혀야 하는 필수 외국어와 같은 개념으로 두고, 전공과 관계없이 교양과목으로 학생들에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전교생이 본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지만, 전공 분야인 스마트소프트웨어 학과 학생들과 타과 학생들 간의 형평성을 위해 2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비전공자들은 9일부터 3주간의 학습 과정을 거친 후 제공된 ‘과거 아파트 경매 가격 과년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래의 아파트 경매가를 예측하게 된다.

전공자인 스마트소프트웨어 학과의 학생들은 ‘스타크래프트2 관련 빅데이터’를 가지고 게임의 승패를 예측하게 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비전공자인 전기/전자 및 기계계열 학생들은 관련 분야 지식(Python, Sklearn 등)을 온라인으로 3주간 학습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진대회는 1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4일간 평가를 통해 가장 예측도가 높은 팀 각 3팀(전공자, 비전공자 부분)과 노력상 2팀을 포함한 총 8팀 선발하고, 이들에게는 12월 23일 시상식을 통해 총상금 138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한편, 연암공대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교내 행사에서 벗어나 인근 고교생들에게까지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대회로 확대해 AI/빅데이터 선도 대학으로 위상을 제고할 계획이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