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코로나19 강력한 조처로 단기간 종식할 것”
하동군 “코로나19 강력한 조처로 단기간 종식할 것”
  • 김효빈기자
  • 승인 2020.11.19 16:58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기 군수, 강력 대책 의지 밝혀…군민 고통분담 동참 호소
▲ 윤상기 하동군수가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기자 브리핑을 열어 지난 사흘간의 코로나 확진자와 검사 진행상황, 방역대책 추진 사항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코로나19 청정지역 하동군에 지난 17일 이후 19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윤상기 군수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강력한 조처로 단기간에 코로나를 종식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윤상기 군수는 지난 18일에 이어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기자 브리핑을 열어 지난 사흘간의 코로나 확진자와 검사 진행상황, 방역대책 추진 사항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윤 군수는 먼저 코로나 발생 첫날 중학교 교사·학생 등 2명에 이어 18일 1차 8명, 2차 9명 등 모두 19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64명이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갑작스럽게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강력한 조처로 장애인·노인·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394개소를 휴관하고, 어린이집·체육시설·휴양림·박물관·도서관 등 공공시설도 모두 휴관했다.

이와 함께 18일 비대면 원격수업에 들어간 하동읍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는 20일까지 원격수업을 이어가되 이후에는 코로나 발생 추이를 지켜보면서 교육지원청과 연장 여부를 협의하기로 했다.

그리고 유흥주점·단란주점·음식점·노래연습장·콜라텍 등 중점관리시설 151개소와 학원·목욕탕·사우나·장례식장·실내체육시설·PC방·오락실·종교시설 등 일반관리시설 286개소에 대한 핵심방역수칙 이행 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요양병원·이미용업·식품접객업·제과점 등 1098개 민간 업소에 대해서도 방역지침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군청을 비롯해 13개 읍면, 군의회, 문화·관광·휴양시설 등에 대한 출입명부 안심콜 사용 현황도 점검했다.

시설 점검과 함께 자외선 대인소독기 12대를 비롯해 분무형 소독기, 열화상카메라, 안면인식열화상카메라, 비접촉식 체온계 등 예방 장비 203대를 확보하고 복지관, 전통시장, 관광지, 터미널, 병원 등지에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김해시가 지원한 마스크 1만8000장을 포함한 10만여장 마스크를 확보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배부했으며, 시외버스터미널 등에도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조처했다.

관내 6개 전통시장에 마스크 착용을 알리는 현수막을 내걸고, 관내 82개 전 교회에 코로나 예방수칙 준수를 홍보하는 등 강력한 방역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윤 군수는 “지난 18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됐지만2단계에 준하는 강력한 조처로 군민들의 생활 및 경제활동에 다소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를 종식하려는 의지의 표현인 만큼 군민들의 이해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