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수능 방역에 범도민적 협조를
사설-수능 방역에 범도민적 협조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0.11.24 16:1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예사롭지 않은 가운데 내달 3일 실시되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걱정이다. 수능은 경남의 수험생 2만9078명은 물론이고 그 가족들에게는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확산세가 이어지게 되면 수능이 원만하게 치러질 수 있을 지가 걱정이다.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걱정이 커지는 이유다.

경남도교육청은 23일 수능 방역대책을 발표하고 모든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칠를 수 있도록 교육청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확진자, 격리자, 수능 당일 유증상자도 최대한 시험 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방역지침을 준비 중이라고도 했다. 하지만 경남에서도 지난 17일 이후 경남 확진자는 학생 30명, 교직원 1명이며 수험생과 관련해서는 졸업생 1명과 고3 재학생 2명이 자가격리 중이어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사라질 수가 없다.

박종훈 교육감은 2주간의 수능특별방역 기간을 운영하고 26일부터 고등학교 전체가 원격수업에 들어가게 되며, 수능 당일까지의 증상에 따라 시험장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증상이 없는 수험생은 도내 106개교의 일반시험장 내 일반시험실에서 응시할 수 있고, 시험 당일 발열과 기침 증상이 지속되는 수험생은 일반시험장 내 별도시험실에서 응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든 수험생이 안전하고 공정하게 시험을 치르는 유일한 방법은 전 도민이 방역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다. 수험생은 물론이고 모두를 위해서도 ‘수능 방역’에 대한 범도민적 협조가 절실하다. 경남의 수험생들이 미래를 위해 오랜 세월 준비한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전 도민이 철저한 방역 지키기로 안전한 수능이 치러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