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담당자 상담역량강화
밀양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담당자 상담역량강화
  • 장세권기자
  • 승인 2020.11.26 16:5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학생에 대한 조기개입·대처능력 향상 연수
▲ 장문선 교수가 ‘투사검사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환) Wee센터(센터장 김정희)는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31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문선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부터 ‘투사적 검사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아동용 주제통각검사인 CAT의 실시방법 및 분석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 2부에서는 투사적 그림검사의 이해라는 주제로 HTP(집-나무-사람) 및 KFD(동적 가족화)의 해석과 이해에 관해 총 5시간 동안 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선생님들이 직접 실습하고 분석해보는 시간을 통해 연수의 효과성을 높였으며, CAT 검사도판과 매뉴얼 및 검사기록지를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하여 학교와 센터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정희 교육지원과장은 “Wee프로젝트 담당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심리방역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우리 아이들이 위기에 처했을 때 민감하게 대처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를 바라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심리검사도구의 적절한 활용으로 상담 장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는 “자신을 잘 표현하지 않은 학생들의 경우 투사적 검사를 통해 다양한 반응을 도출할 수 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검사를 해석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앞으로 더욱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Wee프로젝트란 학생 위기 상담 종합지원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Wee클래스(학교), Wee센터(교육지원청), Wee스쿨(도 단위) 등의 협력체계를 의미하며 지원대상은 학생과 학부모와 교사이며, 학업, 대인관계, 정신건강, 학교생활, 가족, 성, 진로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장세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