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옴부즈만, 중소기업 성장 걸림돌 제거 앞장
중진공-옴부즈만, 중소기업 성장 걸림돌 제거 앞장
  • 황원식기자
  • 승인 2020.11.26 17:50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권 중소기업 현장애로·규제개선 합동 간담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이하 옴부즈만)은 26일 오후 경기 성남시 중진공 경기동부지부에서 경기권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애로 해소 및 규제개선 의견수렴을 위한 합동 간담회 S.O.S TALK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및 가림막 설치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해 진행됐다.

중진공과 옴부즈만이 공동 개최한 이날 간담회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박주봉 옴부즈만을 비롯해 이현 ㈜싸이닉솔루션 대표 등 경기지역 중소벤처기업인 8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손세정제 의약외품 지정 개정 ▲공장 지방이전에 따른 법인세 감면 확대 ▲CCTV지주 금속기둥 직접생산확인기준 적용 범위 확대 ▲냉장식품과 냉동식품 합포장시 용량제한 개선 등을 제안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중진공 경기동부지부에 중소기업의 규제애로 해소 전담창구인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를 기념하는 현판식이 진행됐다. 지난 10월 경남 진주 중진공에서 본사 개소식 이후 32개의 현장부서에서는 이곳이 처음이다. 중진공은 연내 전국 개소를 완료할 예정이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중진공은 2011년부터 전국의 현장조직을 활용해 중소기업 규제애로를 발굴하고 연간 500건 이상 정부에 건의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 중소기업 옴부즈만, 정부 부처와의 협업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효율적인 정책중개 체계를 갖추어 기업의 혁신성장을 가로막는 걸림돌을 제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 이사장은 성남 중원구에 위치한 ㈜아이지(대표 김창일) 현장을 찾아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이지는 스마트러닝팩토리, 스마트공장 등 스마트공장 솔루션 제품 분야의 선두 업체로 중국과 베트남 진출에 성공한 수출유망 중소기업이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