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본격적인 동절기 화재예방 만전 기해야”
조근제 함안군수 “본격적인 동절기 화재예방 만전 기해야”
  • 김영찬기자
  • 승인 2020.12.08 17:53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연석회의 주재 열려…노후화된 가스통 관리 당부
함안군은 지난 7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12월 연석회의가 열렸다.

조근제 군수는 본격적인 동절기를 맞아 화재예방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과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매년 주택, 주거시설과 산업 현장에서 화재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음을 주지시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전기와 화기 등의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에는 그만큼 화재 발생 위험성이 커질 수밖에 없다면서 지속적인 홍보와 사전점검을 통해 군민들이 자발적인 예방의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산불은 대부분 인재로 인해 발생해 인명피해와 산림자원의 소실과 복구하는 데 많은 인력과 사회경제적 비용이 수반됨을 강조했다.

또한 적극적인 산불방지 대책아래 위기 경보별 직원 근무요령에 대해서도 사전교육을 실시해 유사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어 LPG 가스폭발사고 예방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특히, 주택과 식당이 밀집된 지역의 노후화된 가스통은 관리가 소홀할 경우 자칫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음을 주지시켰다.

이에 담당부서에서는 공공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취약지역을 우선으로 가스안전사용 홍보와 함께 사용실태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종합적인 가스안전 관리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보이스피싱의 사기 수법이 갈수록 고도화·지능화됨에 따라 사회적 불안도 가중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예방책 마련도 당부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일상 속 감염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 우려스러운 상황이 발생되고 있지 않음은 군민들의 자발적인 협조와 의료진을 비롯한 직원들의 책임감 있는 노력덕택이라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연말을 맞아 각종 사업의 마무리에 만전을 기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은 없는지 보다 세심하게 관심을 가지고 살펴 필요한 지원이 제때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줄 것을 당부하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