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LG ‘자유투 소년단’…김시래가 사인 농구화 선물
기도하는 LG ‘자유투 소년단’…김시래가 사인 농구화 선물
  • 연합뉴스
  • 승인 2020.12.14 16:32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선수들 자유투 던질 때마다 간절히 기도, LG 홈 승률 ‘↑’
▲ 기도하는 LG의 ‘자유투 소년단’ 모습.
“이 자유투가 성공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기도하는 심정인 것 같습니다.”

9일 창원에서 열린 프로농구 창원 LG와 인천 전자랜드의 경기 도중 TV 중계 카메라에 어린이 팬들의 모습이 잡혔다.

홈팀인 LG 유니폼을 입고 응원에 나선 이들 어린이 세 명은 LG 선수들이 자유투를 던질 때마다 고개를 푹 숙이고 두 손을 모아 그야말로 손바닥에 불이라도 날 것처럼 빌어댔다.

이 장면을 지켜보던 신기성 SPOTV 해설위원은 “지금 1쿼터인데 마치 4쿼터 막판처럼 응원하고 있다”며 어린이 팬들의 열정을 칭찬했다.

특히 이날 경기는 LG가 83-78로 이겼는데 LG는 자유투 26개 가운데 22개를 넣어 85%의 높은 성공률로 경기 막판 전자랜드의 추격을 따돌렸다.

TV 중계 카메라는 LG의 자유투 때 이 어린이 팬들의 기도하는 모습을 자주 비췄고, 또 그때마다 LG 선수들의 자유투가 들어가면서 TV 시청자들에게는 마치 ‘정말 기도 덕인가’ 하는 생각마저 들게 했다.

어린이들의 귀여운 모습이 소셜 미디어나 농구 관련 게시판을 통해 화제가 되자 LG 구단에서 이 어린이들을 찾아 나섰다.

바로 구단 소셜 미디어를 통해 ‘LG 세이커스를 승리로 이끌었던 귀염둥이 승요(승리요정) 삼총사를 찾습니다’라는 공지를 올려 이들의 연락처를 수소문했다.

결국 연락이 닿은 어린이들을 LG 구단은 12일 부산 kt와 홈 경기에 초대했고, 경기 시작에 앞서 김시래가 어린이들에게 사인한 농구화를 선물하고 함께 사진도 촬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시래는 “이 아이들이 간절히 기도해줘서 그 순간에 자유투도 넣을 수 있었고, 경기에서도 이긴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LG 구단 관계자는 “그 어린이들이 원래 홈 경기에 자주 와서 응원을 보내주는 친구들”이라며 “13일 경기에도 와서 응원을 해줬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 시즌 홈 승률이 높은 이유 가운데 하나가 바로 이런 팬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인 것 같다”고 팬들의 성원에 감사해했다.

LG는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 7승 4패를 기록, 10개 구단 가운데 홈 승률이 서울 SK(6승 3패) 다음으로 높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