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하영제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박명권기자
  • 승인 2020.12.22 18:09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국리민복상 선정
하영제 국회의원
하영제 국회의원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사천·남해·하동)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국리민복상)을 받았다.


국회 국토위 소속인 하 의원은 관선·민선 자치단체장과 중앙부처의 국정운영 등 다양한 공직 경험과 폭넓은 안목을 바탕으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며 21대 첫 국회 국정감사를 정책 국감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 의원은 이번 국감에서 ▲LH공사의 공공택지 공급방식을 개선 ▲공동주택관리사 교육비 문제점 지적 및 개선요구 ▲주택도시보증공사 다주택 임대업자 전세보증금 대위변제 방식 개선요구 ▲한국감정원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활성화 방안요구 ▲시설물유지관리업 업종전환 정책의 문제점 제기 등 각 기관의 문제점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부채 대책 및 포트홀 배상 개선 방안 ▲국가철도공단 미사용 철도 유휴부지 관리 이관 ▲코레일네트윅스 KTX특송 보안 강화대책 마련 ▲자동차 자율주행 통신방식 휴대폰 기반의 C-V2X 방식 도입검토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 MRO사업 추진 문제점 지적 ▲국민통합을 위한 동서연결 교통망 조기개설 촉구 등 정책의 개선을 이끄는 데 중점을 둔 국감을 펼쳤다.

하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고민하고 국민 생활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의 개선을 이끄는 데 중점을 두어 제도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며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와 질책으로 삼아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한국대학생 법정치봉사단과 시민·사회단체연대체의 모니터 위원, 각 분야 전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의 모든 과정을 종합 모니터링해 정밀평가를 통해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