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1월 연석회의 주재
조근제 함안군수 1월 연석회의 주재
  • 김영찬기자
  • 승인 2021.01.05 16:3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시책·군민과의 약속 차질 없이 추진
▲ 함안군은 지난 4일 군청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새해 연석회의를 가졌다.

함안군은 지난 4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새해 연석회의를 가졌다.


조근제 군수는 새해를 맞아 올해 계획된 업무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동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해 시정연설이나 신년사를 통해 밝혔던 각종 군정 시책사업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당초 계획된 일정대로 차질 없이 진행하고 군민들에게도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각 단위사업별로 시행계획을 꼼꼼히 준비하고 보상협의나 설계용역 등 사전에 행정절차가 필요한 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달라고 했다.

또한 군정발전의 커다란 원동력이 되는 공모사업 추진과 국도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의 장기화로 세입은 감소하는 반면 재정지출은 증가에 따라 정부의 재정여건이 열악해지고 있어 어느 해 보다 국비확보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 세부계획을 세워 추진의지와 역량을 높여달라고 주문했다.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신규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도 당부했다.

이로써 군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제도와 법령, 조례 개정사항 등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고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가는 지원사업에 대해 군민들이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없도록 정책결정과 동시에 홍보를 적극 주문했다.

소통은 조직의 만족도와 몰입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을 이끌어내는 가장 중요한 매개체임을 강조했다.

한편 추사 김정희의 다반향초(茶半香初)차를 마신 지 반나절이 됐으나 그 향은 처음과 같다는 시 구절을 인용으로 올해도 변함없이 청렴과 적극 행정을 바탕으로 군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며 당부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