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기도원 집단감염 두고 여야 시의원들 갑론을박
진주 기도원 집단감염 두고 여야 시의원들 갑론을박
  • 황원식기자
  • 승인 2021.01.17 17:08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진주시는 코로나 사태 책임지고 시장 물러나야”
국민의힘·무소속 “민주당 요구는 포퓰리즘 쇼 같은 주장”

진주 기도원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자 진주시 행정을 두고 진주시의회 여야 의원들이 상반된 의견을 보였다. 민주당 시의원들이 진주시의 행정력을 비난하자, 이를 두고 국민의힘·무소속 의원들은 포퓰리즘적 쇼라고 공격했다.

지난 15일 오전 민주당 시의원들은 진주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주시에 국제기도원과 이통장발 집단감염의 책임을 묻고 조규일 시장의 사퇴까지 요구했다.

이들은 이통장발 분노가 채 가시기도 전에 진주 국제기도원발로 대량전파가 발생해 진주지역에서만 65명의 확진자가 나왔다진주시는 대면 예배를 강행해온 국제기도원에 무사안일하게 1230일 과태료만 부과했다고 꼬집었다.

특히 경남에서 유일하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그 피햬는 고스란히 생존권을 위협받는 시민들의 몫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진주시는 코로나19확산을 막는 것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야 한다전 시민 대상 코로나 전수조사 코로나 대책 TF팀 확대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등도 요구했다.

이에 국민의힘·무소속 시의원들은 15일 성명서를 통해 민주당 의원들이 더 이상 시정에 대한 왜곡된 주장을 일삼지 말라고 주장했다.

우선 이들은 민주당의 전 시민 대상 코로나 전수조사 요구매우 무지하고 포퓰리즘 쇼같은 주장이다하루에 2000명을 검사하더라도 약 6개월이 걸리는 일이다. 보건소와 민간병원은 그 기능이 마비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 시민 대상 재난지원금 요구에도 코로나 전염병 상황은 전 국가적인 상황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전 시민, 국민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은 시 차원이 아닌 정부가 나서서 해야할 일이라고 못 박았다.

이들은 진주시가 국제기도원에 과태료만 부과했다는 민주당 의원들의 지적에 이는 명백히 왜곡된 주장이다진주시는 과태료 이외에도 15일 경찰과 합동으로 강제해산 조치까지 실시했다. 6, 7, 8일에는 행정지도를 했다는 것이 언론을 통해 밝혀졌는데도 왜곡하는 저의는 무엇인가라며 받아쳤다.

왜 사전에 시설폐쇄를 하지 않았느냐는 민주당의 지적에는 확진자 발생이전에 종교시설을 폐쇄한 사례는 전국어디에도 없는 사항이다고 반박했다.

국민의힘·무소속 의원들은 더불어 민주당 의원들은 진주시의 코로나 방역대응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얼마나 많은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공무원이 참여하고 있는지 잘 알지도 못한 채 듣기 좋은 소리만 외치고 있다민주당 의원들의 주장에 의료진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분들이 얼마나 힘들어 할지 우려스럽기만 하다고 말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