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실안노을 어우러진 해안둘레길 조성
사천시 실안노을 어우러진 해안둘레길 조성
  • 박명권기자
  • 승인 2021.01.19 16:1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지막 마무리 단계…4월 중 완공 예정
▲ 사천시 해안둘레길 조감도.
전국 9대 일몰 중 하나인 사천시 실안노을을 한발 더 가까운 거리서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해안둘레길이 조성된다.

19일 사천시에 따르면 실안노을과 어우러진 해안둘레길 조성사업이 현재 마지막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오는 4월 중에 완공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9월 착공한 실안노을과 어우러진 해안둘레길 조성사업은 3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삼천포대교공원서 실안관광지까지 해안을 따라 노을전망교 설치, 녹지구간 보도정비, 경관조명 등 사업을 진행했다.

길이 339m, 폭 3m의 노을전망교는 전국 최고의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실안노을의 진수를 마음껏 누리는 것은 물론 인생 최고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진입광장, 등벤치, 파고라, 포토존(스윙벤치), 디자인벤치, 험프형 횡단보도, 관광안내판 등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설치해 해안둘레길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과 함께 다양한 야간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야간경관 조명 설치사업을 진행하며, 이는 해안둘레길 일대를 화사하게 연출함으로써 조명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시는 삼천포대교공원과 산분령간 해안둘레길 조성사업으로 관광객들의 볼거리와 편익을 제공해 기존 관광자원의 가치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실안해안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보행환경 개선을 통한 관광자원 개발도 염두에 두고 이번 해안둘레길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된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