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사남농협 딸기 출하농업인 딸기캡 무상지원
사천 사남농협 딸기 출하농업인 딸기캡 무상지원
  • 박명권기자
  • 승인 2021.01.20 18:1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로컬푸드직매장 농가소득 기여액 10억원 초과
▲ 사천 사남농협은 19일 로컬푸드직매장 딸기 출하농업인을 위해 800만원 상당 딸기캡을 출하농업인에게 무상지원했다.
사천시 사남농협(조합장 김종기)은 19일 로컬푸드직매장 딸기 출하농업인을 위해 800만원(4만1000개) 상당 딸기캡을 무상으로 출하농업인에게 지원했다.

로컬푸드직매장은 당일 수확해 출하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직거래 장터로 매년 인근 아파트에 거주하는 소비자의 이용증가는 물론 지역민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한몫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로컬푸드직매장 농가소득 기여액은 10억원을 초과했으며, 해마다 출하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딸기출하농업인 박수훈 조합원은 “사남농협이 딸기는 물론 모든 농산물 출하농업인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배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이제는 보다 더 질 좋은 신선농산물을 생산해 정직한 가격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웃는 로컬푸드직매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출하농업인으로써 앞장서 나가겠다”며, 사남농협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았다.

김종기 조합장은 “지난해 12월에는 코로나19바이러스와 매서운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소비자들과 함께 온정을 나누고자 딸기 1kg을 구매시 500g 딸기를 덤으로 드리는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실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도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생각하면서 더욱더 신뢰받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신선하고 안전한 우수농산물을 정직한 가격에 더 많이 공급해 지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