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의회 제254회 임시회 폐회
거창군의회 제254회 임시회 폐회
  • 이태헌기자
  • 승인 2021.01.31 16:3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 청취 등 성료
▲ 심재수 의원이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거창군의회(의장 김종두) 제254회 임시회가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지난달 25일 2차 본회의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수정가결 했으며,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군정주요업무 시행계획보고 청취 특별위원회에서는 22개 부서가 추진해 나갈 시행 계획을 청취하면서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잘 반영이 되었는지 꼼꼼한 체크와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군정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시회 마지막날인 3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4건 및 일반의안 2건을 원안 가결했다.

주요내용으로 거창군 거리공연 활성화 조례안 등 2건의 의원발의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 및 옥외광고물 등의 안전점검 민간위탁 동의안 등 2건의 일반의안이 원안 가결됐다.

한편 심재수 의원은 ‘고층건물 거주 군민의 안전을 확보하라!’라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남 동서남북 4개 권역에 72m 고가사다리차 구입을 경남시장·군수협의회 안건으로 채택해 도지사에게 건의 하여야 한다”라고 했으며, “군 허가부서도 건축 설계단계부터 화재 시 옥상대피와 헬기구조 방법에 대한 세부사항을 면밀히 검토 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김종두 의장은 “2021년도 첫 임시회 동안 의안처리에 적극 협조해 준 동료 의원들과 집행부 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2021년 신축년 새해 거창군의회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화합하는 시대변화에 걸맞은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하며, 군민들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하면서 제254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