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입학생 학교 적응 돕는다
초등 입학생 학교 적응 돕는다
  • 강미영기자
  • 승인 2021.02.16 16:56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아이좋아 1학년’ 배부

경남교육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지속하는 상황에서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나선다.


경남교육청은 입학초기 적응활동 지도자료인 ‘아이좋아 1학년’ 교사용 지도서와 활동보조자료를 전 초등학교에 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입학초기 적응활동이란 1학년 입학 후 3월에 새로운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돕기 위해 생활 중심으로 구성된 활동으로, 새로운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바른 생활습관과 기본학습태도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보급되는 자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2021학년도 신입생들이 입학 초기에 학습과 기본생활 습관 형성 등 학교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수정, 보완해 제작했다.

특히, 학교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아래 등교수업일을 최대한 확보하여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서 학교의 실정, 학생의 교육적 요구 등을 반영했다.

입학초기 적응활동의 적용 시기와 시수 및 활용 내용을 결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에서 재구성할 수 있다.

이번에 보급하는 교재는 10개 단원 39개 주제, 39차시로 이루어졌다.

‘혼자서도 잘해요’, ‘안전하게 학교 다니기’, ‘안전하게 놀아요’ 등 다양한 자료를 함께 제시하여 활동중심으로 학교생활에 적용하도록 구성됐다.

또 학습활동을 좀 더 다양하게 운영하기 위해 교사가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활동보조자료 ‘아이좋아 1학년’ 교사용 지도서도 함께 개발했다.

강호경 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교에 적응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입학초기 적응활동 도움자료가 이제 막 배움을 시작한 새내기들에게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