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2025년 장기발전방향 주민의견 모은다
산청군 2025년 장기발전방향 주민의견 모은다
  • 양성범기자
  • 승인 2021.02.21 16:01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관리계획 재정비안 의견수렴 공청회 열어
▲ 산청군은 지난 19일 ‘2025년 산청군관리계획 재정비(안)’ 의견수렴 공청회를 개최했다.
산청군은 지난 19일 지역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25년 산청군관리계획 재정비(안)’의견수렴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도시미래상과 주요 도시지표 등을 설정하는 한편 관계전문가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에서는 산청이 가진 불리한 점을 보완하는 한편 유리한 점을 극대화 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안건들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구체적으로는 ▲도시의 미래상과 계획 목표 ▲인구·생활환경 지표설정 ▲도시공간 구조 및 생활권별 구상 ▲체계적인 토지이용계획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또 군 전역에 대한 용도지역 정비안 368건과 용도지구 결정(변경) 28곳, 군계획시설 정비에 관한 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산청군은 공청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군의 장기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불편사항 등의 정비계획을 설명했다.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한 이후에는 분석·검토를 거쳐 주민열람·공고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수렴 가능한 의견은 입안에 반영해 관련 부서와 협의, 군의회 의견청취, 경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께 최종 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025년 산청군관리계획(재정비) 수립(안)은 주민재산권과 직접적 관련이 있는 중대 사안임을 감안해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며 “군관리계획 재정비(안)에 대해 의견이 있으신 분은 오는 3월5일까지 팩스(055-970-7309)나 이메일(mokaaxii@korea.kr)로 제출해 달라”고 말했다. 양성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