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0년 최고경영인 선정기업 방문 시상
창원시 2020년 최고경영인 선정기업 방문 시상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2.23 18:03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최고경영인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
▲ 창원시는 지난 22일 창원경제를 빛낸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된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를 만나 최고경영인 시상식을 가졌다.
창원시는 창원경제를 빛낸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된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를 만나 최고경영인 시상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창원시 최고 경영인상은 민간위원 심사를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2004년 10월부터 ▲올해의 최고 경영인(격년), ▲상·하반기 최고경영인(매년)으로 나누어 선정, 시상하고 있다.

상을 받은 기업은 ‘창원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예우기업으로 선정돼 창원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사업에 우대 지원을 받는다.

이상연 대표이사는 1984년 경한정밀을 설립 후 글로벌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2016년부터 자동차부품 스마트공장을 구축·최적화해 지역의 신산업 동력확보에 큰 기여를 한 점과 기업의 이익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경영자의 신념을 바탕으로 3년간 소외계층 및 문화단체에 총 3억원을 후원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최고경영인으로 선정됐다.

㈜경한코리아는 창원시의 대표적인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우수한 품질과 생산성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은 동력전달 기관에 들어가는 트랜스미션과 엔진의 구성품인 Yoke-Bar, 샤프트, Support ring 등 30여종이다.

현재 코로나19로 대부분의 기업이 수출절벽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자동차그룹에 전기차 부품을 수출하고 있다. 추후 수소·전기차 시장의 확대에 따라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류효종 스마트혁신산업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제조업들의 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성과를 내준 기업에게 감사드린다”며 “이후에도 제조업의 성장 v턴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